SKT, 음악 플랫폼 'FLO' 통해 신인 아티스트 육성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
입력 2018-12-27 0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텔레콤의 음악 창작자 지원 사업 '스테이지앤'[사진=SKT]


SK텔레콤이 신규 음악 플랫폼 'FLO' 통해 신인 아티스트 육성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음악 플랫폼 '플로(FLO)'를 론칭를 기념해 신인 아티스트 육성을 위한 공연 '스테이지앤(Stage&)'을 27일 상수동 클럽 '모데시(MODECI)'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앤' 공연은 SK텔레콤 음악 창작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잠재력 있는 신인을 발굴해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연말 시즌 기존 음악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차트 중심의 시상식 공연과 차별화해, 향후 활동이 기대되는 음악 아티스트를 미리 발굴해 대중과 이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SK텔레콤은 지난 11일 론칭한 '플로'의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내년부터 '스테이지앤'을 지속 개최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새로운 아티스트들을 지속 발굴하고 음악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데 힘쓴다는 계획이다.
 
'스테이지앤' 공연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대형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고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창작 활동을 하는 데뷔 2년 이내의 신인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신규 음악 플랫폼 '플로'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SNS 대중 반응 분석, 인기 아티스트의 추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잠재력 검증을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이날 개최될 첫 공연에는 싱어송라이터 이상순이 '내년이 기대되는 신인 아티스트'로 추천한 최정윤, 소수빈, 웨터, 죠지가 무대에 오른다.
 
SK텔레콤은 신인 아티스트들이 대중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지원 활동도 나설 계획이다.
 
먼저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딩고(Dingo)’와 진행하는 콜라보 프로젝트인 ‘스테이지앤 X 딩고’를 통해 이상순의 추천 메시지와 아티스트 소개, 현장 스케치 및 공연 영상을 제작∙배포한다.
 
또한 '플로' 해당 아티스트들의 공연곡을 미리 들어볼 수 있도록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으며, SK텔레콤 및 ‘플로’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앞으로도 '플로'를 기반으로 개인 취향에 맞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음악을 발굴∙소개하는 과정을 통해 음악 생태계의 다양성이 제고되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