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지곡일반산업단지 조성 투자유치 양해각서 체결

(서산)홍석민 기자입력 : 2018-12-19 13:38
SK건설과 자동차관련산업 연계한 지역특화산업단지 조성

서산시는 19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SK건설과 서산 지곡일반산업단지 조성 투자유치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사진=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는 19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SK건설과 ‘서산 지곡일반산업단지 조성 투자유치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지곡면 무장리 일원에 황해경제자유구역 해제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상실감을 해소하고 우리지역 특화산업인 자동차관련산업과 연계한 지역특화산업단지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맹정호 서산시장과 (주)SK건설 조기행 대표이사는 서산 지곡일반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특수목적법인 설립 시 출자 및 신용보증과 안정적인 사업완료를 위한 책임준공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업체(서림종합건설㈜, ㈜도원이엔씨) 참여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투자유치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자고 약속했다.

총사업비 2,755억 원을 투자해 2026년까지 서산시 지곡면 무장리 일원에 약1,656,000㎡(약50만평)규모로 조성되는 서산 지곡일반산업단지는 국지도 70호선과 접하고 있으며 현재 당진~대산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로 물류수송의 편리성 및 접근성이 매우 양호한 여건을 갖추고 있는 지역이다.

현재 서산시의 산업단지 분양률은 98%로 향후 2~3년 내에는 산업단지가 현저히 부족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사전에 서산 지곡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 개발을 통해 산업입지 수요에 대비하고, 기 조성된 오토밸리, 인더스밸리, 테크노밸리와 시너지 효과 창출 및 산업분야 활성화로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산업단지는 2019년 중앙투자심사 및 산업단지 개발계획 승인 신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들어가 2021년 착공, 2026년 준공 될 예정이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