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전문가 北김철만 장례식 평양서 열려…김정은은 불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은주 기자
입력 2018-12-06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항일빨치산 출신의 군수 전문가이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인 김철만의 장의식이 5일 평양에서 국장으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6일 보도했다. 2018.12.6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항일빨치산 출신의 군수전문가 김철만의 장례식이 5일 평양에서 국장으로 열렸다. 장례식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불참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선중앙통신 등 북한 매체들은 6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위원 겸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인 김철만동지의 장의식이 5일 평양에서 국장으로 진행됐다"며 "대성산혁명렬사릉에서 영결식이 있었다"고 보도했다. 

최룡해 당 부위원장은 애도사에서 "김철만 동지의 생애는 절세위인들의 크나큰 믿음과 은정속에서 혁명가로 성장하여 값높은 삶을 누려온 빛나는 한생이였다"며 "비록 서거하였으나 그가 세운 공적은 길이 남아있을것"이라고 강조했다.

통신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존함을 모신 화환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명의로 된 화환들이 묘에 진정되였다"고 전했다. 

영결식에는 최룡해 노동당 부위원장을 비롯해 '정치국 성원'들인 김평해·태종수·최부일·최휘·노광철·리병철·김능오 등이 참석했다.

장의위원장을 맡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장례식에 불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