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레시피’ 파워블로거도 사과···살 못뺀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11-22 2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윤형주 식약처 식품안전정책국장이 다이어트 표방 음료 등에 대한 검사결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유튜브 화면 ]





2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파인애플 발효식초 음료 등 ‘다이어트 표방 음료’ 50개를 검사한 결과, 무신고업체가 판매한 ‘마녀의 레시피’ 제품에서 다량의 세균이 검출돼 판매중단 조치를 내렸다.

앞서 식약처는 온라인에서 다이어트 표방 음료를 팔면서 허위·과대 광고를 한 258개 사이트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차단 조치를 요청했다.

조사대상은 파인애플 식초 음료 20개와 다이어트 표방 등 허위·과대광고로 적발된 이력이 있는 제품 30개다. 검사 항목은 세균수·대장균·식중독균 등 미생물 7종, 체중감량 목적으로 사용될 우려가 있는 비만치료제와 그 유사물질 20종, 기준규격 외 이뇨제 등 의약품 성분 23종이다.

조사 결과 단 1개 제품이 세균 수 기준 초과로 부적합 판정을 받았는데 바로 ‘마녀의 레시피’ 제품이다.

식약처 발표 이후 해해당 제품 공동 구매를 진행 한 파워블로거들도 공개 사과문을 게재했다. 한 파워블로거는 “식약처 조사 결과는 오늘에서야 접했다. 구매자에게 죄송하다”며 “나도 다이어트 한다고 하루에 몇 개씩 먹었는데 너무 어이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식품소분업 영업신고도 없이 제품을 소분해 스틱포장형으로 판매한 업체 L깔라만C(인천 연수구 소재)의 대표는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다. 업체는 지난 5월부터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해 1만5329박스(8000만원 상당)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식약처는 조사대상과 관련된 허위·과대광고 행위를 점검하고 258개 온라인 사이트와 판매업체 98곳을 적발했다. 다이어트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가 207건(80.2%)이었고 비만치료 등 질병 예방·치료 효과를 표방하는 광고가 51건(19.8%)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