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퓨얼셀, '수출용 연료 전지 시스템 개발' 사업자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민수 기자
입력 2018-11-21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사업…사업비 150억원 규모

[사진=에스퓨얼셀 제공]


수소 연료 전지 업체 에스퓨얼셀은 21일 올해 하반기 에너지 기술 개발 사업인 '수출 목적형 건물용 연료 전지 시스템 현지 적용 기술 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전담하는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중 하나다. 지난 7월 공고한 '올해 하반기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 과제' 중 신재생에너지 핵심 기술 개발 사업의 연료 전지 분야에 포함돼 있다.

11월부터 시작되는 사업은 4년간 진행되며, 사업비는 정부지원금 96억5000만원을 포함해 약 150억원 규모다. 최종적으로 유럽 인증(CE)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유럽 현지 실증운전은 약 2년간 진행된다.

에스퓨얼셀은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동아화성, 지스, 에이치에스티, 씨에이치피테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대학교 및 동국대학교 등과 함께 과제를 수행한다.

에스퓨얼셀은 이번 과제에서 유럽 도시가스 및 전력 환경에 맞는 연료처리 장치 및 전력변환 장치를 개발하고 유럽 현지 건물에 적용하기 위한 열 추종 운전기법을 새롭게 개발할 예정이다.

에스퓨얼셀 관계자는 "이미 덴마크 등 유럽의 몇 개국과 연료전지 실증 및 운전 평가, 인증을 위한 기본 협의가 완료된 상태"라며 "국내 시장에만 주력했던 건물용 연료전지 사업을 해외시장까지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