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물산, ‘위워크’ 잡는다…롯데월드타워 30층 통째로 ‘공유오피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11-16 0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달 20일 ‘빅에이블’ 론칭…한강뷰 최고 전망과 프리미엄급 서비스

  • 총 66개실, 515석 규모 2인실부터 75인실까지 맞춤형 업무공간 제공

롯데월드타워 30층에 마련되는 공유 오피스 '빅에이블' 라운지 투시도[사진=롯데물산 제공]


롯데물산이 세계적인 사무실 공유 플랫폼인 ‘위워크(WeWork)’에 대항할 프리미엄급 공유 오피스 사업을 시작한다. 

롯데물산은 다음달 20일 롯데월드타워 30층 전체를 프리미엄 공유 오피스로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명은  ‘빅에이블(BigAble)’이다. 

빅에이블은 석촌호수와 한강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롯데월드타워 30층에 총 66개실, 515석 규모로 공간을 마련해 입주기업들의 규모와 목적에 따라 2인실부터 75인실까지 맞춤형 업무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입주자들의 휴식과 미팅이 가능한 2개의 라운지와 화상회의, 콘퍼런스콜 등이 가능한 6개의 회의실, 폰부스 등을 마련했다.

특히 빅에이블은 공간 제공 외에도 데스크 직원이 상주하며 입주자들의 편의를 돕는다. 전화응대, 예약, 회의 지원, 우편물 관리, 회계, OA 서비스 등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급 서비스드 오피스(Serviced Office)인 것이다. 아울러 대테러 등에도 완벽한 보안수준을 갖춘 롯데월드타워 보안팀이 365일 24시간 안전하게 지원한다. 

빅에이블의 입주 고객은 롯데월드타워 내 롯데그룹 직원과 동일하게 롯데월드타워&몰 시설의 할인도 적용받는다. 또 스카이31(SKY31) 푸드애비뉴, 롯데면세점, 뮤지엄, 시네마, 마트, 샤롯데씨어터, 피트니스센터 등의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아울러 롯데호텔과 연계해 6곳의 비즈니스센터 사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빅에이블 입주 고객은 시그니엘서울,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월드, 롯데시티호텔명동, 롯데시티호텔대전, L7 강남의 회의실 이용이 가능하며 향후 국내외 다른 지점까지 제휴 확대를 추진 중이다.

롯데물산은 다음달 9일부터는 롯데월드타워 30층에서 빅에이블 쇼룸을 운영할 예정이며, 신규 오픈 프로모션도 시행한다. 입주 인원과 계약 기간에 따라 다르나, 계약금액의 최대 35%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빅에이블은 그 뜻처럼 규모는 작지만 큰 비전을 향해 가는 스타트업 등에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국내 최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에서 한강 조망권을 누리면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하게 오피스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서도 빠르게 사업이 확장세인 공유 오피스의 선두주자는 위워크다. 2010년 뉴욕에서 설립된 이후 현재 24개국 83개 도시에서 영업하고 있다. 올해 9월까지 누적 매출이 12억 달러(약 1조3600억원)를 기록, 전년 동기(6억3000만 달러)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