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AI 굴기 속도 낸다…인공지능 엔진 ’HiAI2.0’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18-11-13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4월 출시한 HiAI 업그레이드 버전

  • 연산 속도 높이고, 지원 단말기 늘어나

[사진=바이두]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인공지능(AI) 굴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사의 모바일용 AI 엔진을 출시한지 반년 만에 업그레이드 버전을 다시 내놓은 것이다.

13일 바이두 콘텐츠 플랫폼 바이자하오(百家號)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유럽에서 열린 제3회 화웨이 유럽생태대회에서 AI 엔진 '하이에이아이(HiAI) 2.0’을 공개했다.

HiAI 2.0은 기업과 정부 기관을 위한 화웨이의 AI 서비스 플랫폼 '화웨이 클라우드 EI'와 스마트기기에 탑재 할 수 있는 AI 엔진으로, 화웨이가 올해 4월에 발표한 1.0 버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더욱 빠른 연산 능력을 갖추고 더 많은 단말기를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으며, 주로 화웨이 하이실리콘 기린칩에 의존해 실현된다.

루원위(陸文宇) 화웨이 소비자 비즈니스 그룹 AI 관리 전문가는 “HiAI 2.0은 개발자가 혁신적으로 AI를 응용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컨슈머 시장에서 HiAI 2.0으로 디바이스에 진정한 인텔리전스를 선사해 소비자들이 그 어느 때보다 스마트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올 들어 AI 분야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지난달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화웨이 커넥트 2018’에서는 AI 전략과 솔루션을 발표했다. 화웨이가 AI 분야 관련 내용을 공식 석상에서 소개한 것은 이날이 처음이었다.

이날 소개된 화웨이의 AI 전략은 ▲AI 연구에 투자 ▲풀스택(Full-stack) AI 포트폴리오 완성 ▲개방형 생태계와 인재 양성 ▲현존 포트폴리오 강화 ▲운영 효율성 제고 등이다.

AI 인재 양성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에릭 쉬(徐直軍) 화웨이 순환 최고경영자(CEO)는 앞서 "본격적인 AI 시대가 오기 전 경험 많은 전문가를 양성하겠다"며 “향후 3년간 100만명의 AI 전문 인력을 양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