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수출입은행, '남북협력 자문위원회' 개최

김민수 기자입력 : 2018-11-09 15:53수정 : 2018-11-09 15:53

9일 서울 여의도 수출입은행에서 '제9차 남북협력 자문위원회'가 열린 가운데 은성수 행장(오른쪽 가운데)과 자문위원들이 남북관계 및 한반도 주변정세 등에 관해 의견을 주고 받고 있다. [사진=수출입은행 제공 ]
 

한국수출입은행은 9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제9차 남북협력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자문위원들은 최근 남북관계 및 한반도 주변 정세 등을 진단하고 향후 전망에 관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또한 향후 대북 제재가 해소된 이후 본격적으로 남북경협사업 재개 시 수은의 역할과 ‘북한·동북아연구센터’의 연구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자문위원들은 “수은은 지난 30년간 남북협력기금 수탁기관으로서 남북경협에 오랜 경험을 축적해 왔다”면서 “향후 국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북한·동북아연구센터가 북한 개발협력 재원조달과 주요 MDB(국제금융기구)와의 국제협력 방안 등에 관한 정책 제언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은 관계자는 “수은의 개도국 경제개발 노하우와 해외 프로젝트 지원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향후 대북제재 해소 이후 남북경협사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