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에 한약자원연구센터 개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무안)장봉현 기자
입력 2018-11-07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전남지역 고부가가치 한약자원 개발을 통해 지역 한의학 분야 허브 기능을 담당할 '한약자원연구센터'가 7일 나주 동신대에 개소했다.

한약자원연구센터는 한국한의학연구원의 분원이다.

총사업비 188억원을 투입, 동신대에 지하 1층, 지상 3층 6114㎡ 규모로 지어졌다. 한약표준표본관, 한약자원생산실험실, 한약표준자원보존실 등으로 구성된 연구동과 동물실험실, 기숙사 등을 갖췄다.

앞으로 한약자원 표준화, 한약자원 안전성과 유효성 근거 확보, 한약자원 공공인프라 구축 등 한약자원 전주기 연구체계를 구축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한약자원 확보와 활용에 주력하게 된다.

특히 전남지역 대학, 생물 관련 기관 등과 협력해 국비사업 발굴 및 확보, 지역혁신성장 동력 발굴 지원 등으로 전남 생물의약산업 발전에도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전남에는 전국에서 손꼽힐 정도로 약효가 좋은 식물자원이 풍부하고 생물자원과 관련한 기반시설도 잘 갖춰졌다"며 "한약자원연구센터와 적극 협력해 전남이 한국 한의약의 중심지로 발돋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1994년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책연구기관으로 한의학 이론 및 기술연구 등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연구 성과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