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의 큰 별' 배우 신성일, 폐암으로 별세…전도연 송혜교 등 후배들 조화로 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1-05 04: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불암 등 빈소 방문…SNS에도 애도 글 이어져

[사진=사진공동취재단]


'한국 영화의 큰 별' 영화배우 신성일이 폐암으로 별세하자 연기계 후배들의 애도가 쏘아지고 있다.

4일 새벽 2시 25분쯤 폐암으로 투병 중이던 신성일이 별세 후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빈소가 마련되자 평소 그와 친분이 있던 지인들이 찾아와 유족을 위로했다.

특히 배우 전도연을 비롯해 송혜교, 최명길 김한길 부부, 강제규 감독, 강우석 감독, 이낙연 국무총리,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등이 근조화환을 보내 고인을 애도했다. 이 밖에도 최불암이 첫 조문객으로 빈소를 찾았고, 친분이 두터웠던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도 빈소를 찾아 그의 죽음을 안타까워했다.

SNS를 통한 애도도 이어졌다.

신성일을 평소 잘 따르던 배우 한지일은 4일 자신의 SNS에 그와 찍었던 사진을 올리며 "며칠 전 통화에서 몸이 아프니 전화하면 오라고 하신 말씀이 마지막 형님의 전화 목소리였습니다. 형님 고이 잠드소서. 많이 보고 싶을 겁니다" "성일 형 많이 보고 싶을 거예요. 사랑해요" "직장에서도 일하면서도 자꾸 눈물이 나네요. 보고 싶어요. 조금만 기다리세요. 일 끝나고 달려갈게요"라는 글로 안타까움을 전했다. 

또한 조카이자 정치인인 강석호 자유한국당 의원은 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예술인 생활하면서도 정치에 대한 야망이 강했다. 정치를 통한 예술 창달에 대한 집념이 있었다”면서 “건강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 지난달에는 부산영화제에 가신다고 통화도 했었는데…"며 슬퍼했다. 

한편, 지상학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회장과 후배 안성기를 공동 장례위원장으로 삼고, 고인의 장례를 영화인장으로 엄수하기로 결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