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발 빠른 맞춤형 노인 정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0-23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인복지과 신설해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

[광명시청사 전경.[아주경제DB]]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급증하는 노인인구 추세에 맞춰 지난달 17일 조직개편을 통해 노인복지과를 신설하고, 대상자들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노인복지과 노인정책, 노인복지팀을 중심으로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의 복지를 위해 국·도비 보조사업 뿐 아니라 시 자체사업을 다양하게 발굴하여 수행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복지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지도점검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근 광명시 65세 이상 노인인구수가 39,382명으로 전체인구대비 11.9%를 넘어서며 고령화 사회에 이미 진입한 상태이며, 2020년도에는 14% 이상이 되어 노령사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에 대해 시는 화성공동화장시설 건립 추진, 경륜장노인복지관 은빛누리문화센터 운영, 하안노인종합복지관 건립 및 경로당 2개소(광명역 푸르지오, 광명역 파크자이) 신설, 밤일경로당 건립 추진(설계용역중), 경로당 추가급식비·양곡 지원 확대, 신바람 경로당 후원 등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오는 12월 준공예정인 하안노인 종합복지관은 철산·하안동 지역의 부족한 노인복지시설을 확충하고, 어르신들의 문화 즐김형 공간으로 여가·건강·일자리·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해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진 노인복지과장은 “노인복지과 직원 대부분이 사회복지 일선의 경험과 경력이 풍부해서 누구보다 어르신 및 저소득층의 고충을 잘 파악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삶과 동행하는 맞춤형 복지행정을 펼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