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결국 해체 수순…미디어라인 측 "더 이스트라이트 4인 멤버, 전속계약 해지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10-22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 이스트라이트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 소속사 미디어라인 측이 최근 폭언, 폭행 등의 논란으로 법정 공방에 나선 이석철-이승현 외에도 4인의 멤버들과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다.

22일 미디어라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깊은 숙고를 거쳐 남아있는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 네 명(이은성, 정사강, 이우진, 김준욱)과의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미디어라인 측은 “최근 논란이 발생된 18일 이후부터 이번 논란에 답답해하는 멤버 네명, 그 부모님들과의 최선이 선택에 대해 지난 3일간 매일 밤늦게까지 고민했다. 멤버들이 직접 참석하는 기자회견도 추진했다”며 “하지만 어린 멤버들의 논란의 중심에 서면서 새롭게 입게 될 상처를 우려했고, 멤버들의 미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전속계약을 해지하는 게 최선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어 “논란이 증폭되고 이슈화가 반복되는 상황 속에서 형제 멤버를 포함한 전체 6인이 입을 수 있는 상처를 고려해 앞으로도 불필요한 언론 대응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책임을 회피하지 않되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자 한다.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은 (부분에 대한) 억측은 자제해달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앞서 지난 19일 이석철 측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소속사 미디어라인의 문영일 PD로부터 4년간 야구방망이-철제 걸레봉 등으로 상습적인 폭행과 협박을 받고 피해를 입었으며, 김창환 회장 역시 폭언 및 폭행과 이를 방조한 바 있다고 주장했다.

이후 김창환 회장은 “30년간 수많은 가수를 발굴하면서 단 한 번도 폭행을 사주하거나 방조한 적이 없다”며 거짓 주장이라고 반박했지만, 이석철 측은 추가 녹취와 사진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에 오늘(22일) 이석철-이승현 법률대리인 남강 측은 서울지방경찰청 민원실에 가해자인 문영일 피디 등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하며 대립각을 세우며 진실 공방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더 이스트라이트 폭행사태에 대한 청와대 국민청원 글은 사흘 만에 서명 15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이하 미디어라인 측 공식입장 전문

더 이스트라이트 소속사 미디어라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는 깊은 숙고를 거쳐 남아 있는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 4명(이은성, 정사강, 이우진, 김준욱)과 회사 간의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논란이 발생된 18일 이후부터 이번 논란에 대해 답답해하는 남은 멤버 4명, 그리고 그 부모님들과 최선의 선택이 뭘까에 대해 지난 3일 간 매일 밤 늦게까지 함께 고민하였고, 빠른 시간 안에 멤버들이 직접 참석하는 기자회견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당사는 해당 기자회견으로 인해 어린 멤버들이 결국 이번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어 새롭게 입게 될 추가적인 상처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었고, 멤버들의 상처와 미래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멤버 4명에 대한 전속계약을 해지하는 것이 최선의 방안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멤버 4명의 부모님들과 향후 계약해지 절차 진행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전속계약 해지로 인해 가져올 멤버들의 앞날에 대한 불안함이 우려되지만, 아직 어린 멤버들이 더 이상은 상처받지 않고 지난 상처가 아물고 다시 꿈을 꿀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논란이 증폭되고 이슈화가 반복되는 상황 속에서 형제 멤버(이석철, 이승현)를 포함한 전체 멤버 6명이 입을 수 있는 상처를 고려해서 당사는 앞으로도 불필요한 언론 대응을 하지 않고자 함을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앞으로 진행될 법적 조사에 성실히 임하면서 그 과정에서 책임을 회피하지 않되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고자 합니다. 더 이상 멤버들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아직 조사 결과가 나오지 않은 억측성 보도들은 이 시간 이후로 자제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