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여우각시별, 이제훈 심쿵한 고백 "나 좋아해요?"···동시간대 시청률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0-16 0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여우각시별 방송 캡처]


'여우각시별' 이제훈이 채수빈에게 심쿵한 고백을 전하며 달달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착륙하던 비행기 엔진에 불이 붙는 ‘풀 이머전시 사고’가 발생했다. 인천공항공사 각 팀들의 긴장감 넘치는 내부 상황이 생동감 넘치게 그려져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 또한 이수연이 한여름에게 담담하게 고백하는 장면이 전파를 타 본격적인 러브라인의 시작을 알리며 설렘 지수를 폭발시켰다.
·
한여름은 엄마 윤혜원(김여진)이 탄 비행기가 사고가 났다는 소식을 듣고 패닉 상태에 빠졌다. 다행히 비행기는 비상 착륙에 성공했고, 착륙 직후 화재 진압 작전이 신속하게 진행되며 위기를 모면했다. 공항공사 각 팀들이 승객 숫자 파악과 함께 비상식량 준비, 하차 안내 인력 강화 등 빠른 대처에 나선 가운데, 한여름은 어머니가 있는 현장에 직접 가고 싶다고 애원했지만 양서군(김지수) 팀장은 허락하지 않았다.

축 처진 한여름의 모습에 이수연은 아무도 모르게 비상착륙 현장으로 향했고, 스스로도 ‘돌발 행동’을 놀라워하면서도 한여름의 엄마를 적극적으로 찾아 나섰다. 결국 이수연은 이마가 찢어져 고통스러워하는 윤혜원을 발견하고 응급 처치했다. 이수연의 꼼꼼한 관리로 위급 상황을 넘긴 윤혜원은 비행기에서 무사히 내린 후 한여름과 부둥켜안고 가슴 뭉클한 재회를 나눴다. 이후 윤혜원은 한여름에게 자신을 도와준 ‘친구’에 대해 언급했다. 한여름은 이수연의 ‘선행’ 사실을 알게 됐다.

한여름은 이수연을 찾아가 사고 현장으로 들어간 이유를 물으며 “혹시 남모르게 선행 베푸는 거 좋아하냐. 영웅 놀이 같은 거 좋아하냐”고 말했다. “아니다”고 고개를 젓는 이수연에게 “그럼 나 좋아하냐”라고 ‘돌직구 질문’을 던졌다. 이에 이수연은 자신을 빤히 바라보는 한여름에게 “네”라고 즉답했다. 예상치 못한 기습 고백은 시청자들의 심장을 폭발시켰다. 빨개진 얼굴로 한여름을 지나쳐가는 이수연과 멍하게 서있는 한여름의 모습이 ‘심쿵 엔딩’을 장식하며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 장면은 최고 시청률 10.3%를 기록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이수연의 ‘칼답 고백’ 아무도 예상치 못하게 훅 들어왔다” “한 우산 아래 서로를 쳐다보는 두 사람의 모습, 설렘 지수 풀가동!” “드디어 이수연·한여름의 ‘동화 멜로’가 제대로 시작되는 것인가” “제대로 구현해낸 비행기 사고와 신속한 대처 장면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봤다”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수연의 ‘웨어러블 오른팔’이 자신의 뜻대로 움직이지 않는 ‘돌발 상황’이 연달아 벌어지면서, 이수연이 미스터장(박혁권)을 긴급히 찾아가는 모습으로 긴장감을 안겼다. 더욱이 이수연의 보행보조물에 대해 알게 된 서인우(이동건)가 보안팀장 최무자(이성욱)에게 신고 물품 여부를 물어보면서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관심을 집중시켰다.

1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5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 9회, 10회는 각각 전국기준 6.9%, 8.0%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9일 방송된 7회, 8회가 각각 기록한 7.2%, 9.0%의 시청률 보다 0.3%P, 1.0%P 씩 하락한 수치.

허나 동시간대 방송된 MBC 월화미니시리즈 '배드파파'가 9회, 10회, 11회, 12회가 각각 2.6%, 2.7%, 3.1%, 3.3%의 시청률을 기록, KBS2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 5회, 6회가 각각 2.6%, 3.8%의 시청률을 기록함으로써 '여우각시별'은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의 자리를 이어갈 수 있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