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사 16주년, 창간 11주년 아주경제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킨텍스 지역사회와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수공예마켓 슈퍼맘페어 개최

(고양)최종복 기자입력 : 2018-10-12 15:41수정 : 2018-10-12 15:41
나눔장터, 추억의 문화공간,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행사수익금을 지역사회에 전액 환원

[사진=킨텍스제공]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는 경기고양시 예비사회적 기업인 (주)룰루랄라 (대표 이명아)와 함께 12일부터 14일까지 ‘2018 슈퍼맘페어’를 킨텍스 제1전시장 3, 4홀 야외 광장에서 개최한다.

2015년도부터 시작된 킨텍스 슈퍼맘페어는 경력 단절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돕는 수공예마켓으로 킨텍스 주요행사 기간동안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판로개척의 장을 마련해 줄 뿐만 아니라 행사에서 발생된 수익금을 고양시 권역내 취약계층에게 전액 환원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마켓’, ‘나눔’, ‘힐링’을 주제로 엄마, 여자로서 바쁘게 생활한 여성들에게 수공예 플리마켓, 나눔장터, 추억의 문화공간 등을 통해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경력단절여성들의 ‘수공예 플리마켓’에서는 핸드메이드 생활용품을 비롯하여, 고양시 로컬 푸드, DIY 악세서리 등 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기고, 만족할 수 있으며,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나눔장터’에서는 재활용이 용이한 영유아용품 중고나눔장터를 운영하여 지역내 자원재활용을 위한 나눔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추억의 문화공간’ 코너를 통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다양한 버스킹 공연으로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킨텍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여성 창작자들이 직접 생산한 제품을 판매해 보면서 향후 창업을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엄마로서, 여자로서 바쁘게 살아온 여성들이 잠시 여유를 가지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