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감] 국감장에 '어리둥절' 벵갈 고양이가…"겁 먹은 모습, 동물학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18-10-10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진태 "퓨마 비슷한 동물 데려왔어…동물원 탈출 사태 발생되지 않아야"…네티즌들 "자기만족용 쇼"

1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오른쪽)이 고양이를 놓고 대전동물원 푸마 사살 관련 질의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0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국정감사에 벵갈 고양이가 깜짝 등장한 가운데, 고양이를 대동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비난 여론이 쏟아지고 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국감에서 지난 9월 대전 오월드 동물원에서 탈출했다가 사살된 퓨마에 대한 대응 문제를 지적하기 위해 벵갈 고양이를 대동했다.

김 의원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에게 "퓨마를 데리고 와서 보여주고 싶지만 그게 힘드니 그 새끼와 비슷한 동물을 데려왔다"면서 "(퓨마에게) 마취총을 쐈는데 안 죽으니 바로 사살했다. 퓨마가 불쌍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그는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되지 않아야 한다"며 "작은 동물도 이런 케이지에 있으면 힘들고 스트레스 받는다는 점도 우린 다시금 되새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동물권단체 '케어'의 박소연 대표는 한겨레에 "명백히 학대다. 고양잇과 동물은 영역동물이라 사람이 많은 낯선 장소는 극도로 두려워 한다"며 "동물 학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는 게 아니라 문제를 더 키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동물권행동 '카라'의 전진경 이사 또한 "퓨마 사살의 부당성을 주장하기 위해 고양이를 국감장에 데리고 오는 건 말이 안 된다"라며 "동물을 도구, 물건으로 여기는 잘못된 행위"라고 비판했다.

온라인에서도 김 의원에 대한 질타가 나오고 있다. 한 네티즌은 "벵갈 고양이랑 퓨마랑 대체 무슨 상관이 있으며, 겁을 먹어서 쳐진 귀랑 잔뜩 움츠러든 몸 좀 보라. 이게 학대지, 대체 뭐냐"라고 밝혔다. 또 다른 네티즌은 "순전히 자기만족용 쇼 위해서 국감에 괜히 동물 끌고 나와 여러 사람과 고생시키고 있다는 건 왜 모르지"라고 물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