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션, 배틀코믹스·맥심코믹스 등 웹툰 서비스와 파트너십 체결

신희강 기자입력 : 2018-10-08 11:42
- 웹툰에 블록체인 접목...국내∙외 웹툰 기업과 제휴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은 웹툰 서비스인 '배틀코믹스'와 '맥심코믹스'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픽션은 그 동안 프로젝트 구상 단계부터 다양한 회사들과 협업하면서 프로젝트를 구체화했으며, 최근에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공식 참여 주체를 검토, 확정하고 있는 단계로 알려졌다. 픽션은 동영상, 음원, 웹툰, 사진 등의 디지털 콘텐츠 중에서도 웹툰에 가장 먼저 블록체인을 접목한 바 있다.

픽션 관계자는 "배틀코믹스와 맥심코믹스는 7월부터 구체적인 협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 바 있다”며 “최근 양사는 픽션이 구축할 콘텐츠 생태계의 배급망에 참여하기로 최종 결정하고, 정식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픽션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올해 5월에 시작한 프로젝트로, 콘텐츠 시장의 주인인 유저와 창작자에게 보다 많은 수익과 힘을 돌려주겠다는 것이 핵심 컨셉이다.

유저와 창작자가 보다 긴밀하고 직접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통해 현재의 일부 독점적인 플랫폼의 과도한 영향력과 수익 향유의 문제점을 완화시키겠다는 것. 유저와 창작자, 중소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시장 참여자들이 공정한 시장 환경에서 보다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게 목표다. 

픽션과 함께 하게 된 배틀코믹스는 2014년 7월에 런칭한 웹툰 플랫폼으로, 현재까지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네이버웹툰,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등과 함께 국내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으로 평가 받고 있다. 남성 라이프스타일 트랜드 잡지로 유명한 '맥심'에서 새롭게 런칭한 맥심코믹스는 기존 성인 타겟의 웹툰과는 차별화되는 고 품격 남성향 웹툰을 표방하며 서비스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