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성윤모 산업부 장관, 취임 첫 행보는 로봇기업 방문…"혁신성장 지원"

노승길 기자입력 : 2018-09-22 13:03수정 : 2018-09-22 13:03
마곡산업단지 이어 종로 광장시장·보육시설 등 방문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2일 취임 후 첫 행보로 서울시 마곡산업단지 내 로보티즈를 방문해 교육용로봇 및 부품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추석연휴에도 근무 중인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2일 취임 후 첫 행보로 서울 마곡산업단지의 로봇 제조 중소기업인 로보티즈를 방문했다.

성 장관이 최우선 과제라고 밝힌 산업 활력 회복과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혁신성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의 대표 산업인 로봇기업을 찾아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로보티즈는 1999년 설립돼 60여 개국에 교육용 로봇과 로봇 부품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성 장관은 "앞으로 로봇은 미래 혁신성장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산업"이라며 근로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고령화 사회를 대비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로봇산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정부가 '제2의 로보티즈'가 나올 수 있도록 로봇산업의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고 담보가 부족한 로봇기업의 투자재원 확보를 위한 금융상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성 장관은 앞으로도 국내 제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방문을 이어가고 현장 목소리를 산업정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성 장관은 이어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찾아 상인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정부의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과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을 설명했다.

또 서울 중구에 있는 보육시설 남산원을 방문해 입소 아동과 직원들을 격려하고 광장시장에서 산 명절 물품과 위문금을 전달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