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서남병원, 내달 12일 건강강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입력 2018-08-31 18: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치매· 파킨슨병! 질병부터 제도까지 파헤치기' 주제

[사진=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제공]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송관영)이 다음달 12일 오후 2시, 대강당에서 ‘치매, 파킨슨병에 대한 이해와 치매 국가책임제를 소개하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치매와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고령화로 인해 환자수가 급증하고 있지만 조기에 발견하지 못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건강강좌를 통해 치매와 파킨슨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강의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신경과 권주영 과장이 강사로 나서 ‘치매 및 파킨슨병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강의한다. 2부는 양천구 치매안심센터 홍선희 팀장이 ‘치매 국가 책임제 소개 및 이용안내’를 주제로 2018년 치매 국가책임제를 소개한다.

서남병원은 치매환자 및 가족에 대한 의료비 지원, 서비스 내용 등 지역주민이 현 제도를 파악하여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건강강좌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격월로 진행된다. 11월에는 만성신부전증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송관영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장은 “서남권 유일한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건강강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