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분야별 대명사가 된 롯데닷컴·KT GiGA 인터넷·신라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8-30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닷컴, 5년 연속 인터넷쇼핑몰 부문 1위

  • KT GiGA 인터넷, 초고속 인터넷 부문 15년 연속 1위

  • 신라면, 대한민국을 빛낸 '톱 브랜드 10' 선정

'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눈에 띄는 브랜드는 분야별 1위를 장기 집권 중인 롯데닷컴(인터넷쇼핑몰)·KT GiGA 인터넷(초고속 인터넷)·신라면(라면)이다.

이들 브랜드는 적게는 5년, 많게는 15년간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로 군림했다. 브랜드가 부문별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는 의미다. 이들 브랜드는 명확한 고객 접근목표를 갖고, 차별화된 서비스 및 제품 개발을 멈추지 않았으며, 소비자의 니즈에 항상 귀를 기울였다.
◆롯데닷컴, 5년 연속 인터넷쇼핑몰부문 1위…"보다 편한 쇼핑 제공"

롯데닷컴이 고객에게 제안하는 가치는 명확하다. 보다 편리하고 손쉬운 쇼핑을 제공하는 것이다.

스마트픽과 옴니채널로 대표되는 롯데닷컴은 고객의 실제 생활과 구매행동 패턴, 모바일 쇼핑 동선을 구체화하고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말로하는 쇼핑기능은 기존 서비스를 보완, 편리한 쇼핑을 제공한다. 별도의 인공지능 스피커 없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상품추천, 주문, 결제 및 배송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단순히 상품주문만 가능한 형태에서 벗어나, 메뉴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고도화된 기능이다.

끊임없이 구매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한 활동도 활발하다. 계절별 음식 및 제품 다양성 확보, 구매가 많이 이뤄지는 시기에 따른 할인 행사 등은 고객의 검색이나 정보 탐색을 위한 시간을 현저하게 줄였다.

이런 장점들은 롯데닷컴 이용자의 구매의도를 증대시켰다. NBCI 구매의도 요인에서 가장 높은 결과를 보인 것이 이를 대변한다.

 


◆KT GiGA 인터넷, 초고속 인터넷 부문 15년 연속 1위

KT GiGA 인터넷은 최다 커버리지 및 최고 품질 서비스로 올해 초 가입자 400만을 돌파했다.

이달 KT의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GiGA WiFi Home)' 가입자 역시 300만을 넘어서며, KT GiGA 인터넷 가입자 중 와이파이 공유기 동시 가입자 비중 70%를 넘겼다. KT는 공격적인 유선 인프라에 대한 투자와 결합상품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14년 3년간 총 4조5000억원 규모의 기가급 네트워크 투자계획을 발표했고, 지난해까지 기존 계획보다 4000억원 추가된 총 4조9000억원의 기가 인프라 투자를 완료했다.

실제 KT는 통신 3사중 가장 높은 광시설(FTTH-R) 비중(56%)을 자랑하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하반기에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상용화 예정 등 KT GiGA인터넷은 앞선 기술, 품질 및 와이파이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져 '톱 브랜드' 장기집권은 쉽게 끝나지 않을 전망이다.

 


◆ 라면 부문 부동의 1위 신라면, 대한민국을 빛낸 '톱 브랜드 10' 선정

라면 업종 브랜드 경쟁력 부동의 1위는 신라면이다. 순위를 논하기 어려울 정도의 압도적인 브랜드 가치다. 신라면의 경쟁상대는 국내가 아닌 해외다. △코카콜라 △네슬레 △켈로그 등 글로벌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한국의 맛을 알리고 있다.

이미 지난해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톱10 브랜드 중 유일한 식품브랜드다. 이는 신라면이 국내 식품 최초로 미국 월마트 전 점포에서 판매되고, 항공사 기내식으로도 외연을 넓히면서 전세계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결과다.

단일 식품브랜드로 100개국 수출은 업계에서 신라면이 유일하다.

유럽의 지붕 스위스 융프라우부터 지구 최남단 칠레 푼타아레나스까지, 신라면의 영토는 국경을 가리지 않는다.

농심은 '농심이 만들고 세계가 먹는다'는 생각으로, 신라면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 나아가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