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군, 일몰제 피해 최소화 위한 "도시계획시설 단계별 집행계획"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성)박범천 기자
입력 2018-08-27 0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년 이상 장기 미집행 일몰제 시설 45개 대상 '해제 여부' 검토

강원도 고성군의 심볼마크 [사진=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군이 2020년 시행되는 도시계획시설 일몰제로 인한 난개발과 개인재산권 침해 예방을 위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27일 고성군은 일몰제에 따른 군민 재산권 피해를 최소화와 대규모 도시계획시설 효력 상실 등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도시계획시설 단계별집행계획’을 올 연말까지 재수립 한다고 밝혔다

우선 중기지방재정계획과 연계한 시설별·단계별 집행계획을 수립해 내년부터 적용하기로 하고 시설별 투자 우선순위를 위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의 현황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조사결과 집행할 수 없는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은 절차를 거쳐 해제할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고성지역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은 모두 187개소(45만5300㎡)로 이 가운데 10년 이상 장기 미집행 시설은 모두 68개소(도로 59개소, 공원 6개소, 녹지 2개소, 공공공지 1개소), 일몰제 해당 시설은 45개소다.

군은 해당 도로시설 37개소에 대한 단계별 집행계획 재수립 추진을 위한 사업 용역을 실시해 우선순위 확정과 해제 여부를 판단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장기미집행시설에 대한 주변여건, 토지이용상태 등을 점검해 2025년 군관리계획 수립용역에 반영하겠다“며, ”집행이 불가능한 시설은 도시계획시설 결정에 관한 행정절차를 통해 해제하겠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