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켈슨은 왜 그랬을까…‘악동’ 존 댈리급 기행에 ‘경악’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6-17 17: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켈슨, US오픈서 고의로 규정 위반 논란

[필 미켈슨.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베테랑 골퍼 필 미켈슨(미국)이 메이저대회 US오픈에서 고의로 규정을 위반하며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미켈슨은 1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사우샘프턴의 시네콕 힐스 골프클럽(파70·7448야드)에서 열린 남자골프 메이저대회 US오픈 3라운드 13번홀(파4)에서 6타를 잃어 섹스튜플 보기를 기록했다.

네 번째 샷으로 공을 그린에 올린 미켈슨은 홀 5.5m 거리에서 첫 번째 퍼트를 했다. 공은 홀을 지나 계속 굴러갔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서 믿기 힘든 장면이 나왔다. 미켈슨은 홀 반대쪽으로 뛰어가 아직 멈추지 않은 공을 홀 방향으로 쳤다. 공은 이번에도 홀을 지나친 뒤 멈췄다. 미켈슨은 움직이는 공을 쳐 2벌타를 받았다.

이후 두 차례 추가 퍼트 후에야 힘겹게 공을 넣은 미켈슨은 13번홀에서 10타를 적어냈다.

경기 후 수많은 취재진들이 미켈슨을 찾았다. 미켈슨은 PGA 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무례를 범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  만약 무례했다고 받아들인 분들이 계시다면 죄송하다”며 “2벌타를 받을 것을 알고 있었다. 그 당시 나는 왔다갔다하면서 퍼트를 반복하고 싶지 않았다”라고 해명했다.

인터뷰 후 논란은 더욱 커졌다. 미켈슨의 행동은 1999년 US오픈 2번홀에서 '악동' 존 댈리(미국)가 했던 기행을 떠올리게 한다는 비교까지 나왔다.

US오픈을 주관하는 미국골프협회(USGA)의 존 보든해머 경기위원장은 미켈슨이 행동이 실격당할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48번째 생일을 맞은 미켈슨은 1번홀 티잉 그라운드에 섰을 때 생일 축하 노래와 "생일 샷을 치세요"라고 외치는 팬들의 응원을 받았다. 하지만 미켈슨은 골프장에서 이해할 수 없는 행동으로 우울한 생일을 보내야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