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LGU+ 골프 중계 앱 ‘U+골프’, KLPGA 대회서 써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05-27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인기선수 맞춤형 해설로 풍부한 관람 가능

  • - 선수의 홀 별 성적, 개인 순위 등 실시간 확인도

25일 경기 이천 사우스스프링스CC에서 열린 KLPGA 투어 ‘제6회 E1 채리티오픈 2018’ 대회 현장에서 기자가 LG유플러스 골프 중계앱 U+골프를 실행한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지난 25일 경기 이천 사우스스프링스CC에서 열린 KLPGA 투어 ‘제6회 E1 채리티오픈 2018’ 대회 현장. 우승을 향한 선수들의 의지로 홀 곳곳은 긴장감이 서려 있다. 갤러리들은 각자의 응원선수를 쫓아다니기에 여념이 없다. 골프 대회 관람이 처음이라 막막했던 기자는 18홀에 서서 무작정 LG유플러스의 골프 중계 애플리케이션 ‘U+골프’를 실행했다.

U+골프는 LG유플러스가 지난달 출시한 골프 중계 서비스로, △인기선수 독점중계 △출전선수 스윙 보기 △지난 홀 다시보기 △TV로 크게 보기 등이 특징이다.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홍진주·김소영·김혜선 선수가 속한 34조를 비추고 있었다. 선수들은 14번 홀부터 이곳으로 서서히 다가오고 있었다. 일반 방송에서는 중계 카메라가 홀마다 고정으로 촬영하고 있는 것과 달리 인기선수 독점중계는 카메라맨이 해당 선수만 따라다니면서 촬영한다. 갤러리들이 앱을 활용하면 넓은 대회 현장을 발품 팔지 않고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독점중계는 화면뿐만 아니라 선수 맞춤형 해설도 들을 수 있다. 갤러리로서 현장에서 경기를 직접 보면 들을 수 없는 정보를 앱에선 확인할 수 있는 셈이다. 골프 경기 규칙을 모르고 선수 정보 등도 부족한 초보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4번 홀의 경우 언덕이 있어 선수가 친 공의 위치를 분별하기 어려운 장소도 독점중계 영상으로는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18번 홀에서 5분 정도 거리인 1번 홀로 이동했다. 선수들의 시원시원한 드라이버 샷을 볼 수 있어서인지 다른 홀에 비해 관심도가 높았다. 1번 홀에선 선수의 앞과 옆에 박스 모양의 카메라가 자리 잡고 있다. 출전선수 스윙 보기를 위한 카메라다. 출전선수 스윙 보기는 인기선수 독점중계와 달리 모든 선수의 스윙 장면을 돌려볼 수 있다. 느린 화면으로도 돌려볼 수 있어 학습용으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U+골프는 경기를 보면서 각 선수의 스코어와 홀별 성적, 현재 순위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앞 조의 영향으로 경기 시간이 지연될 경우, 지난 홀 다시보기를 활용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퍼팅 장면을 놓치더라도 다시보기 기능으로 언제든지 돌려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골프 앱 중계를 위해 현장의 방송사 중계차와 카메라를 LTE로 연결했다. 무선 연결로 카메라맨은 골퍼와 같이 이동하면서 촬영할 수 있어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담아낼 수 있다. 실제로 이번 대회현장에선 카메라맨이 골프 카트를 타고 이동하면서 선수의 모든 모습을 영상에 담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KLPGA 투어 대회가 열리는 전국 25개 골프장에 기지국과 중계기 등을 추가로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U+골프만을 위한 현장 방송중계센터도 설치, 운영해 인기선수 독점중계 영상을 바로 제작하고 전송한다.

U+골프 앱은 현재 LG유플러스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6월에는 SK텔레콤, KT 등 타사 고객에게도 한 달 동안 개방된다. 아이폰용 U+골프 앱은 8월에 출시되며, IPTV용 U+골프 서비스는 7월에 오픈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