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3매경] 'Yanny vs Laural' 논쟁에 트럼프 대답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8-05-18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뭘로 들리시나요?

[사진=유튜브 캡처]


최근 미국을 둘로 쪼개놓고 있는 'Yanny(얘니) vs Laural(로럴)' 논쟁에 백악관도 뛰어들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얘니도, 로럴도 아닌 제3의 대답을 내놓았다. 

미국은 최근 음성 논쟁으로 뜨겁다. 하나의 목소리를 두고 사람들마다 서로 다른 소리를 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 누구는 '얘니'로, 누구는 '로럴'이라고 들었다. 이 논란을 다룬 유튜브 동영상은 이틀 만에 조회수가 1400만 회를 넘었다. 

백악관도 논쟁에 가담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맏딸 이방카는 '로럴'이라고 답했고,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얘니'라고 확신했다. 마이크 펜스 부통령은 "얘니가 누구냐"고 되물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새로운 답을 내놓았다. "Covfefe(코브페피)"다. 2017년 5월 언론의 부정적 보도를 비판하면서 자신이 트위터에 쓴 의문의 단어다. '보도(Coverage)'의 오타로 추정되는 이 단어는 '스웨덴어다' '커피 이름이다' 등 각종 해석과 패러디를 낳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영상 속에서 진지한 표정으로 1년 만에 다시 '코브페피'를 입에 올리면서 자기 자신을 패러디해 웃음을 안겼다. 
 

<유튜브 백악관 공식 계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