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특검, 문 대통령·김경수 필요하면 조사 당연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5-16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사 배제 아닌 적극적 수사해야"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왼쪽 두번째)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제36차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하태경 의원, 박 공동대표, 유승민 공동대표, 김동철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16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특별검사 법안의 수사 대상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김경수 전 의원을 무조건 조사하는 특검이 아니라, 필요하면 이들도 조사를 하는 것은 진상규명을 위해 당연하다"고 말했다.

박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밝히며 "이들에 대한 수사가 배제 대상이 아니라 진상 규명을 위해서 적극적인 수사가 돼야 한다"고 했다.

박 공동대표는 '김 전 의원이 드루킹에게 일본 센다이 총영사를 제안했다'는 보도를 언급한 뒤 "상황이 이런데도 여당은 국민을 우롱하고 야당을 농락하는 잠꼬대 소리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선불복 특검은 안된다'는 민주당의 주장에 대해 "특검 도입의 취지와 목적을 전혀 인식하지 못한 발언이다. 무엇을 밝히기 위해, 왜 특검을 도입한 건지, 또 문 대통령과 김 전 의원에 대해 면죄부를 주거나 진실을 은폐하기 위한 수단으로 특검을 도입한 건지 묻지 안흘 수 없다"고 했다.

아울러 드루킹 특검의 세부 사항에 대해서도 "의혹 해소와 진상 규명을 위한 충분한 수사 대상과 범위가 보장되고, 수사 기간과 수사 진용을 확실히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