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美·日 경제계와 대북투자 공조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태웅 기자
입력 2018-05-16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경련은 미국상공회의소 일본경단련과 공동주최로 15일부터 이틀간 미국 워싱턴D.C에서 '한미일 경제계 및 한미재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엄치성 전경련 상무, 로버트 스트레이어 미 국무부 부차관보, 제임스 파드리 미상의 아시아 부회장, 노다 히로부미 일미재계회의 사무국장, 안총기 김&장 고문. [사진 제공= 전경련]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미국, 일본 경제계와 대북투자 관련 공조방안을 논의했다.

16일 전경련은 미국 워싱턴에서 미국상공회의소, 일본경단련과 공동 주최로 한미일 경제계 및 한미재계 전략회의를 잇달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정부 동향을 점검하고 향후 남북 경제관계 정상화, 북한경제 재건을 위한 공조방안을 공유했다.

이 외에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를 비롯, 한·미·일 간 무역·투자 활성화를 위한 통상이슈와 관련 해법을 교환했다. 

행사는 비공개로 진행됐고, 전경련·미상의·경단련 및 미 정부 관계자, 주요 기업 현지 법인장들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엄치성 전경련 국제협력실장은 "지난 13일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북한의 완전한 핵 폐기시 미국 민간기업을 통한 투자를 허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한국, 미국, 일본의 관심기업간 공동투자가 실현되면 대북 투자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