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ㆍ13 지방선거] 제임스 최 주한 호주대사, 김대식 후보 해운대 캠프 깜짝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 박신혜 기자
입력 2018-05-10 14: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제임스 최(James Choi, 최웅) 주한 호주 대사가 10일 부산 해운대 을 지역에 출마한 김대식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했다. [사진=박신혜 기자]



호주 정부 최초의 한국계 외교관이자 대사인 제임스 최(James Choi, 최웅) 주한 호주 대사가 10일 부산 해운대 을 지역에 출마한 김대식 후보 선거사무실을 방문했다.

이날 최 대사는 한국의 선거문화 중 지방선거에 대해 살펴보던 중 부산에 들렀으며, 개인적 친분이 있는 김대식 후보를 격려하고자 깜짝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대사는 한국과 호주 관계를 발전하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 고 격려했다. 김대식 후보도 "해운대을 지역을 사람과 기업이 몰려드는 '센텀벨리'로 성장시켜서 호주와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호주에서 엘리트 관료로 꼽히는 최 대사는 2010년 마흔 살에 주덴마크 호주 대사로 임명돼 화제를 모았던 인물이다. 그는 2013년부터 3년간 호주 정부 실세 중 한 명인 줄리 비숍 외교장관 수석자문위원으로 일하다 지난해 12월 주한 대사에 임명돼 부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