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남 "대통령 참석 역사상 처음이라는 원 지사" 막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제주)진순현 기자
입력 2018-04-02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 지사의 몰지각한 4.3인식 드러낸 발언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사진=김우남 예비후보 제공]


김우남 더불어민주당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2일“원희룡 지사가 오늘 아침 라디오 방송 인터뷰에서 4.3추념식 대통령 참석을 두고 ‘역사상 처음’이라고 한 말은 4.3에 대한 원지사의 몰지각한 인식을 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폄하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 원 지사는 도 관계자의 입을 빌어 ‘위령제가 아닌 국가추념식 참석이 처음이라는 의미’라고 해명했다”며 “하지만 원 지사는 라디오 방송을 통해 노무현 대통령은 제주방문 당시 국가원수로서 공식 사과만 한 것처럼 발언했다”고 맹비난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는 해명과 달리, 원 지사가 2006년 노무현 대통령 4.3위령제 참석 사실을 아예 모르거나, 왜곡되게 인식한 결과로 밖에 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2006년 노무현 대통령 참석 당시 4.3 유족들은 ‘왜 이제야 오셨습니까. 그래도 잘 오셨습니다’하며, 환호와 더불어 통한의 눈물을 흘렸고, 그 장면은 전국으로 생중계 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서울 시민’만을 자처하며 국회의원 12년 동안 단 한 번도 위령제 참석조차 하지 않았던 원지사의 그간 행적에 비춰 당연한 결과인지 모른다”며 “내일(3일) 4.3추념식 대통령 참석과 관련, 이를 맞이할 제주도지사로서의 자격을 갖추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