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여객선 좌초'에 위기관리센터 가동…UAE 순방 중인 문 대통령에 보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UAE 아부다비=주진 기자
입력 2018-03-25 17: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암초에 걸려 승객 옮겨 태우는 중"… " 해경 "6명 경상"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25일 오후 전남 신안군 흑산면 인근 해상에서 여객선이 좌초하자 위기관리센터를 가동해 대응에 나섰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기자들에게 문자메세지를 보내 "진도 여객선 좌초는 대통령께 즉각 보고가 되었으며, 국가위기관리센터는 가동 중에 있다"며 "상황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사고 보고 직후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통해 베트남·아랍에미리트(UAE)를 순방 중인 문재인 대통령에게 사고 상황을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 실장은 현재 문 대통령의 순방길에 합류한 상황이다.

앞서 이날 오후 3시 47분께 신안 앞바다에서 쾌속 여객선이 좌초했다는 신고가 접수됐으며, 여객선에는 승객 187명과 선원 5명이 탑승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여객선이 운항 중 암초에 걸렸지만, 승객 등 안전은 확보된 상황으로 보고받았다고 해경은 전했다.

청와대 측도 "신안 앞바다 여객선 사고 신고 보고와 동시에 청와대 위기관리센터를 가동해 대응 중"이라며 "근해라서 근처에 배도 많고 해경이 이미 도착해 구조작업 중이라는 보고가 들어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까지 보고로는 배가 암초에 걸린 상태이고, 승객을 옮겨 태우면서 구조하는 상황"이라고 했다.

여객선은 어선을 피하려다 암초 위로 올라탔으며 현재 6명의 경상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