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드라마PD 성추행 의혹,지난 경영진 재임 시기 발생..당시 제대로 조사 안 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2-01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해자 인적 사항, 제기된 의혹 과도한 취재 자제해 달라”

[사진=MBC 제공]

mbc가 이번에 불거진 드라마 PD 성추행 의혹은 지난 경영진 재임 시기 발생했고 당시 제대로 조사가 이뤄지지 못했다고 밝혔다.

mbc는 1일 발표한 공식입장에서 “문화방송은 오늘 언론에 보도된 드라마PD의 성추행 의혹 사건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문화방송 내부에 성범죄에 대한 안일한 인식과 관행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문화방송은 지금까지 성추행, 성희롱 사건이 발생했을 경우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해 왔고, 이번 사안도 동일한 원칙에 따라 처리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mbc는 “해당 사건은 지난 경영진 재임 시기에 발생한 사건으로 발생 당시 제대로 조사되지 않았습니다”라며 “현 경영진은 사건을 인지한 직후, 가해자로 지목된 피디를 업무에서 배제하는 대기 발령을 냈으며 진상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안의 엄중함을 고려해 광범위하고 철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말했다.

mbc는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다만, 피해자의 인적 사항, 제기된 의혹에 과도한 취재는 자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피해 사실 진술 당시부터 심리적 불안함을 호소하는 피해자에게 '2차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우려와 동시에 추가로 피해 의혹을 제기한 건에 대한 조사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는 판단 때문입니다”라며 “문화방송은 직장 내 성희롱 등 다른 성범죄가 더 없는지 확인해 엄정하게 처리할 것이며 앞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mbc의 한 관계자는 이 날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당시 경영진이 왜 이 성추행 의혹 사건을 제대로 조사하지 않았는지는 모른다”며 “성추행 전수조사 등은 어렵고 피해자가 더 나오면 당연히 조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