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도시재생 뉴딜 연계 '그린 리모델링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7-12-20 1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후 건축물 및 그린 리모델링 사업 연계를 위한 기술 교류의 장 마련

'도시재생 뉴딜 연계, 그린 리모델링 포럼' 포스터. [자료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써밋갤러리에서 기존 건축물 에너지 데이터 분석을 통한 '도시재생 뉴딜 연계, 그린 리모델링 포럼'을 열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LH를 비롯 국토교통부, 지자체, 학계, 환경운동연합, 공공기관 녹색건축센터, 그린 리모델링 사업자, 건축사 등 여러 관계기관이 모여 리모델링에 대한 정보를 소통하고 도시재생과 연계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 도시재생 뉴딜 시범사업 대상지 전체 68곳 중 그린 리모델링이 적용된 19곳에 대한 구체적 추진 방안도 토론했다.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는 △기존 건축물 그린 리모델링 실태분석 △공공 건축물 에너지 사용 관리시스템 연구를 통한 기존 건축물들의 에너지 사용실태와 그린 리모델링 효과 △그린 리모델링 정책과 발전방향 △도시재생 뉴딜에서 그린 리모델링의 실현 및 과제를 통한 미래정책 등 4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홍성덕 LH 도시재생본부장은 "향후 도시재생 사업과 그린 리모델링의 연계·확대를 통해 도시 경쟁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