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주 군포시장 시민 배려 행정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2-15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김윤주 군포시장]


김윤주 군포시장이 연일 계속되는 한파에 버스정류소 내 바람막이를 설치하는 배려 행정을 펼쳐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평소 유동인구가 많아 버스 승하차 인원이 많은 지역 내 버스정류소 2개소에 시민들이 잠시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동장군대피소’를 설치했다.

동장군대피소는 장시간 추위 노출에 따라 위협받을 수 있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고자 마련됐으며, 길이 3m, 폭 2m 크기의 텐트골조로 제작됐다.

또 이용객들이 대기하면서 외부가 잘 보이도록 투명창으로 만들고 강풍에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단단히 고정을 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였다.
 

[겨울철 버스정류장 동장군대피소 설치 모습.[사진=군포시 제공]]


설치 장소는 △산본역정류소(로데오거리) △금정역정류소(6번출구)로, 겨울철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오는 2월말까지 운영한다.

김 시장은 “예년과 달리 추위가 일찍 기승을 부려 긴급하게 동장군대피소를 설치하게 됐다”며 “시민들이 잠시라도 추위를 피해 건강한 겨울을 나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배려 행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여름철 지역 내 주요 횡단보도에 접이식 파라솔 형태의 ‘그늘막 쉼터’를 설치해 시민들로부터 큰 환영을 받은 바 있으며, 내년도에도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