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2700억원 규모 '희망사회 프로젝트'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7-12-12 11: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금융그룹은 12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전 계열사의 힘을 모아 그룹차원에서 체계적이고 주도적인 새로운 사회공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이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지주는 12일 서울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고 그룹 차원에서 새로운 사회공헌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그룹 차원의 구조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를 통해 소외, 저소득층의 소득활동 지원과 중소기업의 성장에 2020년까지 총 2700억원 규모의 자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금융사에 대한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 우리 경제의 소득주도 및 혁신 성장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신한금융그룹 산하 전 계열사가 앞장서겠다는 경영진과 이사회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금융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자는 '따뜻한 금융'의 개념 확장을 위해 신한은 지난 11월부터 지주사를 중심으로 '희망사회 프로젝트'라는 TF를 결성해 세부 추진사업을 마련해왔다.

주요 신규사업으로는 △저신용자 재기 지원 △저소득 여성인력 취업 지원 △청년 해외취업 지원 △공동육아 나눔터 설립 지원 △위기 가정 재기 지원 △도시 재생사업 지원 △4차 산업혁명 청년교육 지원 등을 추진함과 동시에 기존 사회공헌 지원도 확대하기로 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금일 발표한 '희망사회 프로젝트'는 그룹의 미션인 금융의 본업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이 구체화 된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은행, 카드, 금투, 생명 등 모든 계열사들은 이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