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현대백화점에 '페이코' 간편결제 적용… 12월 중 전체 백화점·아울렛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7-11-27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28일 현대백화점에 '페이코(PAYCO)' 오프라인 결제를 적용, 유통업계 최대 규모인 백화점 업계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지난 6월 현대백화점과 ‘유통과 정보기술(IT)간 시너지’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이후 결제에 필요한 제반 기술을 전면 적용했다. 서울·경인 지역의 현대백화점 10개점(무역센터점·압구정본점·판교점·목동점·천호점·중동점·신촌점·미아점·킨텍스점·디큐브시티)에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를 적용했다. 12월 중 지방 5개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및 현대시티아울렛 5개점을 추가하고, 연내에는 전국 15개 현대백화점과 5개의 현대아울렛의 전체 매장에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 고객 및 페이코 이용자는 28일부터 백화점 내 모든 매장에서 실물카드나 현금 없이도 페이코 앱을 활용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결제는 페이코 앱 내 오프라인 결제를 활성화시켜 ‘바코드를 리딩’하거나 매장에 비치된 ‘NFC 결제 단말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가능하다. 신용카드와 간편계좌, 페이코 포인트 등 기존 등록된 결제수단뿐 아니라, 현대백화점 회원이 애용하는▲현대백화점카드 또한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신용카드 및 백화점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는 경우, 현대백화점에서 자체적으로 증정하는 상품권 리워드와 카드사별 할부 혜택까지 모두 누릴 수 있어 혜택 범위가 한층 넓어진다. 페이코 포인트를 충전해 결제하는 경우 2018년 1월까지 3%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전·가구 등 큰 금액의 구매를 계획하는 백화점 고객에게 유용하다.

페이코 론칭을 기념해 양사는 12월 한달 간 현대백화점 페이코 결제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국 현대백화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7000명을 대상으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초 1회 한으로 16일부터는 ‘코스메틱페어’를 통해 화장품 전체 브랜드에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20여 코스메틱 브랜드의 샘플과 페이코 1만원 상품권으로 구성된 ‘페이코 H박스’를 지급한다. ‘현대백화점 PAYCO 현대오일뱅크 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양사는 향후 협력 관계를 강화해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한 현대백화점의 모바일 청구서와 모바일 전용 카드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결제 데이터에 기반해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치는 등 유통과 IT업계 간 시너지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현대백화점 적용이 페이코 오프라인 서비스 확산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 또한 매장을 찾는 이용 고객에 스마트한 결제 수단을 마련, 모바일 결제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에 결제 편의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