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소비자원 패스트푸드 만족도 평가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7-10-27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FC 페이스북]


한국소비자원이 시장점유율 상위 4개 패스트푸드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KFC가 종합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소비자들은 맛과 메뉴는 대체로 만족하면서도 가격에 대해서는 불만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한국소비자원이 패스트푸드점 이용자 12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만족도 조사를 벌인 결과 종합 순위로 KFC가 1위를 이어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순으로 나타났다.

평균점수를 살펴보면 ‘맛·메뉴’(3.84점), ‘직원서비스’(3.73점) 항목의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3.42점), ‘정보제공’(3.44점) 부분의 만족도는 낮았다.

1위를 차지한 KFC는 서비스와 가격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버거킹의 경우 맛·메뉴 부분에서 타사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3.98점을 기록했다. 이번 조사에서 꼴찌를 기록한 롯데리아는 단 하나의 항목에서도 1위가 없었다.

이번 조사대상업체들은 모두 2013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하였고, 특히 KFC가 가장 많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패스트푸드점 배달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배달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별도로 조사한 결과, KFC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