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성소수자 '퀴어축제' 행사장 승낙 "없던 일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진순현 기자
입력 2017-10-19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원조정위원회 심의 결과 "행사 반대 의견 존중"

찬반 논란이 일고 있는 ‘퀴어(성소수자)’ 축제 장소 사용허가와 관련, 법정싸움으로 비화될 전망이다.

제주시는 오는 28일 첫 개최하려던 제주퀴어문화축제 ‘신산공원 사용 협조건’에 대해 철회 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사)한국부인회 제주지회 항의 방문, 시청 앞 1인 시위, 종교단체, 제주도 동성애대책본부 30여명 등에서는 진정서를 제출 하는 등 축제가 열리는 것에 반대 입장을 보여왔다.

반면 퀴어축제조직위는 “성 다양성에 대해 이성적으로 판단해 주길 바라며 약간의 이해를 돕기 위한 바람으로 작성됐다”며 “이번 축제는 모든 차별에 대한 저항의 메시지와 사회적 소수자들의 연대를 축제로 풀어가는 공간”이라고 협조를 구한 바 있다.

결국 지난 17일 열린 민원조정위원회(위원장 부시장)에서 주최측과 반대측 의견을 청취한 결과, 도민사회 정서상 퀴어 축제를 받아 들이기 어렵고 행사 참여자들이 돌발적인 행동을 할 경우에 주최측이 제어 할 수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이에 따라 시에서는 지난달 28일 도시공원은 일반시민이면 누구나 공원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금지행위를 준수하는 조건으로 장소사용 승낙한 사항을 어제 날짜인 18일자로 ‘철회’키로 했다.

한편 조직위는 이같은 시 결정에 반발해 이날 오후 2시 제주지방법원을 찾아 ‘공원 사용허가 거부처분 취소소송과 집행정지신청’을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