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종목분석]증권가 SK텔레콤 호평...목표주가 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7-07-12 08: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부원 기자 = 증권업계가 SK텔레콤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이 회사의 목표주가도 상향 조정하고 있다.

1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금융투자는 올해 하반기 SK텔레콤에 대한 호재가 많다면서 목표주가를 28만원에서 32만원으로 올렸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요금인하 우려가 크지만, 실적 흐름을 바꿀 만한 방안이 실제 추진될 가능성이 작다"고 밝혔다. 단말기 완전 자급제를 도입하면 요금인하 충격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는 게 김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SK플래닛 매각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연결 영업이익 증가 기대감이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SK텔레콤 주주들이 인적분할을 호재로 인식하고 있어 하반기 회사 인적분할 이슈가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 역시 하반기 SK텔레콤의 영업이익 증가가 기대된다면서, 목표주가를 29만원에서 31만원으로 올렸다. 성준원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SK텔레콤의 상반기 연결 영업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 감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하반기에는 10.3% 증가할 전망으로, 연간 기준으로는 4.3% 늘어난 1조60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 3일 SK텔레콤은 3%대 강세를 기록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