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문위, 도종환 문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6 08: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일 전체회의 열고 채택 가결 선언…여야 모두 찬성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14일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63)도 '현역의원 불패' 기조를 이어갔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5일 전체회의를 열고 도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보고서를 채택했다. 여야 위원 모두가 보고서 채택에 찬성했으며, 반대 의견은 없었다. 

교문위는 보고서를 통해 "도 후보자는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위원으로도 활동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내부 사정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다"며 "시인으로서 꾸준히 문화예술 활동을 해왔다는 점에서 식견과 역량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평창올림픽 시설 관리 문제 등 현안도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는 평가도 덧붙였다.

이어 "역사관 논란에 대해서는 '정치가 역사에 개입해서는 안된다'는 역사관을 피력했고, 국가보안법 문제에서도 신중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며 "교통법규 위반, 농지법 위반, 방북 과정에서의 논란 등에 대한 지적도 있었으나 후보자는 의혹을 소명하면서 잘못된 부분은 시인하고 이후 유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도 후보자에 대한 보고서 채택은 교문위가 애초 16일 시도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교섭단체 4당 간사가 합의해 이날 회의가 열리게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