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부진’ 슈틸리케 감독, 경질·이용수 기술 위원장 사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5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용수 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회 위원장이 15일 오후 경기도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술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후 브리핑을 하며 슈틸리케 대표팀 감독 경질과 자신의 사퇴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결국 울리 슈틸리케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이 경질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5일 오후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 기술교육실에서 2017 제5차 KFA 기술위원회를 열고 슈틸리케 감독과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하기로 결정했다.

2014년 9월 한국 대표팀 감독에 부임한 슈틸리케 감독은 2년 9개월 만에 지휘봉을 내려 놓게 됐다.

슈틸리케 감독은 역대 대표팀 사령탑 중 가장 오랜 시간 대표팀을 이끌었지만, 월드컵 최종예선 중에 경질되는 불명예를 떠안게 됐다.

15일 기술위원회 회의 내용을 발표한 이 위원장은 "최종예선을 총괄 지휘하고 결과를 만들어내는 입장에서 초반부터 철저히 준비하지 못했다. 결과에 부응하지 못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다. 슈틸리케 감독의 후임은 차기 기술위원징 주도 하에 결정될 예정이다.

슈틸리케 감독은 최종예선 내내 불안함을 노출했다. 최종예선 A조 2위인 한국은 4승1무3패(승점 13)를 기록해 3위 우즈베키스탄(4승4패·승점 12)과 간격을 벌리지 못하고 있다.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빨간불이 들어온 상황에서 대한축구협회가 결단을 내렸다.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 대표팀 감독으로 27승5무7패(63득점·25실점)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