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AI차단 방역 총력···이번주 고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07 17: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 재난안전대책본부 편성...전 공무원 동원령

이경걸 울주군 부군수는 7일 삼남면 교동리 서울산IC AI이동통제초소를 방문, 방역 대책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받고 근무자들을 격려한 뒤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울주군]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지난해 10월 전남 해남에서 AI가 발생한 이후 8개월간 운영한 특별방역대책 기간 운영을 지난달 말 끝내고 'AI·구제역 없는 청정 울주'를 선포했다. 그러나 일주일도 채 안 돼 울주군과 접하고 있는 시·군 2곳에서 한꺼번에 AI가 발생해 군은 AI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7일 울주군에 따르면 지역 내 가금류 사육 전 농가 170곳에 대해 가금류 종사자와 차량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렸다.

울주군은 이번 주가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축수산과 내에 별도의 대책반을 운영하는 한편 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편성했다.

군은 전 공무원에 대해서도 동원령을 내렸다. 이들은 예방소독과 거점소독시설 근무, 살처분 등의 작업에 투입된다.

한편 부산시 기장군의 중간유통상이 군산 종계 농장에서 들여온 닭 가운데 80마리를 지난달 27일과 지난 2일 울주군 언양장에서 40마리씩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울주군은 판매된 닭이 AI에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울주군은 현재 각 읍·면 이장을 총 동원해 언양장에서 닭을 구입한 주민을 찾고 있다.

울주군 관계자는 "AI 차단을 위해 기장군의 농가와 반경 3㎞ 이내인 서생면 화산리, 명산리, 위양리 일대 닭 농가의 닭 3000 마리가량을 모두 살처분했다"고 전했다.

울주군은 지난 5일부터 기장군과 양산시로 오가는 국도 14호선과 서울산 IC에 각각 이동통제초소를 운영하며 방역 및 비상근무를 시작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