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처럼 살다 간 "참 스승" 특별전시회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5 2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승의 날' 맞아 아동문학 대표 작가 이오덕·권정생·하이타니 겐지로의 삶과 문학 작품 전시

[사진=강원도교육청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한국과 일본의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이오덕·권정생·하이타니 겐지로의 삶과 문학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아이처럼 살다’ 특별 전시회가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강원도교육연수원 본관 1층에서 시작됐다.

8월 25일까지 열리는 전시회는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으며 15일 ‘스승의 날’과 본격적인 교원연수가 시작되는 시점에 맞춰 추진돼 스승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아동문학의 큰 별인 ‘이오덕’과 ‘강아지 똥, 몽실언니’의 작가 ‘권정생’ 선생님이 돌아가신지 각각 14년과 10년이 됐고,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로 잘 알려진 ‘하이타니 겐지로’가 별세한지도 11년이 지났다.

강원도연수원은 세 작가의 삶과 문학 전체를 조망하고 돌아보는 자리를 처음으로 마련해 그동안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던 사진과 유품, 자필 원고, 숨은 이야기 등을 일반에 공개해 독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김동석 강원도교육연수원 원장은 “도민과 독자들이 도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 작가의 전시회와 강연회를 통해 그분들의 삶과 문학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에게 끝없는 사랑을 보여주며 아이처럼 살다간 선생님들의 삶에서 참스승의 의미를 찾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