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붉은액정 엇갈린 반응, "시력테스트 기능?" vs "안써봤으면 말을 말아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9 0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삼성전자의 신작 '갤럭시S8 붉은액정'에 대한 누리꾼들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배터리에 이어 이번에는 액정~ 대박이군~ 이번에 시력테스트 인가 보네(ju****)" "장난하냐 소비자한테 조절해서 쓰라니ㅎ 어이가 없네 나 참 삼성 제정신이냐! 중소기업도 이런 변명은 안 한다(co****)" "초기화 상태가 붉은액정이면 문제 있지. 세팅해서 써야 한다는 게 말이 되냐!? 붉은액정 세팅해서 써야 하는 핸드폰 처음 본다. 한두 푼도 아니고 초고가 핸드폰을(so****)" "세팅이 문제라면 처음부터 하얀 제로 세팅으로 기계를 줘야지, 제멋대로 세팅하고 고객이 알아서 기호에 맞게 세팅해라? 이게 아이폰이랑 차별화정책?(te****)" 등 갤럭시S8 붉은액정을 비난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S8 기종 핸드폰 다 붉은액정도 아닌데 뭐 이렇게 크게 이슈 될 일인가ㅋ 설정 들어가면 조절할 수 있다며 100만대를 찍어내는데 불량품도 아니라고 하고 조절해서 쓸 수 있는 거 가져다가 트집 잡지. 꼭 자기가 삼성 폰에 대해 매우 잘 아는 것처럼 설명서도 제대로 안 읽어보고(pa****)" "안 써봤으면 말을 말아라 블루라이터 필터모드 한 거 같은데(wj****)" "저거 근데 아이폰도 오줌액정이라고 뽑기야(gu****)" 등 옹호하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개통일인 18일 갤럭시S8 붉은액정 현상이 거론되기 시작했다. 다른 폰과 달리 갤럭시S8 화면이 붉은 색으로 보여 눈이 피로하다는 것.

이를 두고 논란이 불거지자 삼성전자 측은 "제품에 하자가 있다기 보다는 세팅의 문제다. 기본세팅이 따뜻한 계열로 된 제품에서 붉은액정 현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안다. 자신이 원하는 디스플레이 색상으로 조정하면 된다. 서비스센터에서 교환증을 발부해줬다는 이야기는 아직 듣지 못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