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 정우석 교수, 군 모범 조리병 경연대회 심사에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0 0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호산대 호텔외식조리과 정우석 교수가 요리경연대회장에서 1군단장인 서욱 중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은 1군단장 서욱 장군, 오른쪽은 호산대 정우석 교수. [사진=호산대학교 제공]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호산대학교는 호텔외식조리과 정우석 교수가 지난 4일 국군 제1군단에서 개최된 ‘2017년 광개토 모범 조리병 경연대회’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활동했다고 9일 밝혔다.

정우석 교수는 SBS생활의 달인 제작팀, 군 장성들과 함께 모범 조리병 경연대회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정 교수는 심사위원 활동뿐만 아니라 재능기부로 복요리와 고급초밥을 선보여 행사관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정 교수는 식품조각전문가의 솜씨를 발휘해 군단장의 형상과 1군단 마크를 수박으로 카빙해 참석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정우석 교수는 특급호텔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으며, 세계식품조각명장 1호로서 사단법인 세계식품조각협회를 창설해 이끌고 있으며, 식품조각 관련 전문서적도 다수 출간하는 등 식품조각분야의 대가로 알려져 있다.

정우석 교수는 이날 국방TV에 출연해 “군대에서의 식단은 곧 전투력이다”며, “이번 조리병 경연대회를 통해 맛있고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장병들의 사기도 올리고, 요리사로서의 꿈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