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 영장심사 마치고 검찰청사 10층서 대기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31 01: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근혜 전 대통령은 30일 법원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마치고, 구속 여부 결과를 기다리며 서울중앙지검 10층 조사실에서 대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국정농단의 몸통으로 지목된 박근혜 전 대통령이 30일 8시간 40분간 법원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고 서울중앙지검 10층 조사실에서 대기하고 있다.

통상 법원의 심문을 마친 피의자들은 검찰청사 내 구치감이나 조사실, 인근 경찰서 유치장 등에서 결과를 기다린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7시 11분쯤 영장심사를 마치고, 여성 검찰 수사관 2명과 함께 검은색 K7 승용차를 타고 중앙지검으로 이동했다.

중앙지검 10층은 박 전 대통령이 지난 21일 검찰 소환 당시 조사를 받았던 곳이기도 하다.

박 전 대통령은 이곳에서 법원의 구속 결정 여부가 나올 때까지 기약 없이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앞서 구속영장이 발부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경우를 보면 이튿날 새벽 5시 30분쯤에서야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때다. 법정 내 심사 시간에만 7시간 30분이 걸렸다. 구속영장은 이튿날 새벽 5시 30분에서야 발부됐다.

박 전 대통령은 영장심사만 8시간 40분으로 이 부회장의 7시간 30분을 훌쩍 넘어섰고, 기록이 방대한 점에 따라 이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박 전 대통령은 서울구치소에 수감되며, 기각될 경우 삼성동 자택으로 돌아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