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견표 한국소비자원장, G20 소비자 정상회담 참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견표 한국소비자원 원장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한견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이 14일부터 이틀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G20 Consumer Summit’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제12회 G20 정상회담 의장국인 독일이 ‘세계 소비자 권리의 날(3월15일)’을 맞아 디지털 경제에서의 소비자 보호 및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개최한다. 주제는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 조성'이다.

한 원장은 디지털 선진국인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현황을 소개하고, 글로벌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정한 시장 조성을 통한 소비자의 신뢰 확보'가 중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 원장은 소비자의 신뢰 확보를 위해 “정부 및 유관기관, 소비자단체, 사업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정책 개발 및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적 논의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소비자원은 최근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논의와 기대가 활발한 가운데 새로운 영역의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해 3D프린팅이나 인공지능, 자율주행자동차와 같은 신기술이 적용된 상품의 출현과 소비자법제의 조화 문제를 연구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문제의 신속한 파악 및 개선방안 마련, 국경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의 구제를 위한 글로벌 협력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한 원장은 이번 회의에 참석하는 동안 홍콩 소비자위원회 사무총장과 별도 만남을 갖고 한국-홍콩 간 발생하는 소비자분쟁의 해결을 위한 MOU 체결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