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3 1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12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착한목소리페스티벌'에서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이 시각장애인 심사위원에게 목소리 오디션을 받고 있다. [사진=SC제일은행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SC제일은행이 지난 10일부터 사흘간 서울시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개최한 '착한목소리페스티벌'에 일반인 13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은 SC제일은행의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6'의 일환으로, 일반인이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꿈 백과사전 오디오북을 제작해 기부하는 사회공헌 행사다. 누구나 목소리만 있다면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부를 할 수 있다는 행사의 취지에 따라 SC제일은행 임직원, 직장인, 학생뿐 아니라 가족단위 참가자, 장애인들이 방문해 축제의 장을 즐겼다.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꿈 백과사전 오디오 콘텐츠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자를 선발하는 '착한목소리오디션'이 열렸다. 오디션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됐는데 참가자들은 시각장애인 심사위원 앞에서 꿈 백과사전에 수록될 원고를 낭독하며 오디션을 치렀다. 이 밖에도 한국고용정보원의 한국직업사전에 등재된 1000건의 직업소개 내용을 현장에서 녹음해 기부하는 '목소리기부존'과 '꿈 백과사전 미리보기 존' 등 다채로운 참여행사가 펼쳐졌다.

오디션을 통과한 최종 목소리 기부자 120명은 오는 20일 발표된다. 이들은 꿈 백과사전에 수록될 100개의 직업탐색 콘텐츠 및 시각장애 청소년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대학교 전공과목 5개를 동화 형식으로 구성한 진학 콘텐츠 낭독 봉사에 참여한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착한도서관프로젝트는 누구나 부담없이 쉽고 재미있게 기부할 수 있고, 기부의 결과물이 시각장애인들의 삶을 풍성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데 의미가 깊어 매년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SC제일은행은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