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일본 아키타에서 ‘지구별 여행학교’ 희망여행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3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나투어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지난 1월 25일부터 2박3일간 일본 아키타에서 인페인터글로벌, 아키타현과 함께 희망여행 프로젝트 '지구별 여행학교 아트투어'를 진행했다.

지구별 여행학교는 아동청소년들이 국내외 여행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하나투어의 사회공헌사업 희망여행 프로젝트로, 이번 프로젝트에는 평소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적은 아동복지기관 은평천사원, 푸른학교반디교실 소속 아동 10명이 참가했다.

참가 아동들은 드라마 아이리스의 배경이 된 다자와호수와 나마하게 풍습을 엿볼 수 있는 나마하게관, 양조장의 일부를 개조해 만든 포토갤러리 블루홀을 둘러보고 츠루노유에서 온천을 즐겼다.

또 여행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하는 김선영 작가, 이소을 작가가 참여한 가운데 아동들이 여행에서 인상 깊게 본 풍경을 자유로이 스케치하고 각자가 느꼈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트 워크숍도 진행했다.

이상진 하나투어 CSR팀장은 “낯선 곳을 여행하며 시야를 넓히고 창작활동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의 자신감이 향상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아키타현을 주제로 아이들이 남긴 스케치는 이후 작가들의 손길을 거쳐 전시하고, 전문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아트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