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일본 아키타에서 ‘지구별 여행학교’ 희망여행 성료

입력 : 2017-02-03 10:41

[사진=하나투어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가 지난 1월 25일부터 2박3일간 일본 아키타에서 인페인터글로벌, 아키타현과 함께 희망여행 프로젝트 '지구별 여행학교 아트투어'를 진행했다.

지구별 여행학교는 아동청소년들이 국내외 여행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하나투어의 사회공헌사업 희망여행 프로젝트로, 이번 프로젝트에는 평소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적은 아동복지기관 은평천사원, 푸른학교반디교실 소속 아동 10명이 참가했다.

참가 아동들은 드라마 아이리스의 배경이 된 다자와호수와 나마하게 풍습을 엿볼 수 있는 나마하게관, 양조장의 일부를 개조해 만든 포토갤러리 블루홀을 둘러보고 츠루노유에서 온천을 즐겼다.

또 여행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하는 김선영 작가, 이소을 작가가 참여한 가운데 아동들이 여행에서 인상 깊게 본 풍경을 자유로이 스케치하고 각자가 느꼈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아트 워크숍도 진행했다.

이상진 하나투어 CSR팀장은 “낯선 곳을 여행하며 시야를 넓히고 창작활동을 통해 예술적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의 자신감이 향상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아키타현을 주제로 아이들이 남긴 스케치는 이후 작가들의 손길을 거쳐 전시하고, 전문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아트상품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20 APFF 아시아 태평양 금융포럼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