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일본에 '위안부 부정 숙소' 관련 항의 서한 발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5 14: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대표팀 숙소에 극우서적이 비치된 사실을 확인하고 공식적으로 항의했다.

대한체육회는 25일 “제8회 삿포로동계아시아경기 한국 선수단 공식 숙소인 아파 호텔(APA Hotel & Resort Sapporo) 객실 내에 극우서적이 비치된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 20일 대회조직위원회에 유선으로 시정을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하여 조직위원회로부터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하지만 아직까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대한체육회는 25일 오전 대회기간 중 스포츠 기본이념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 시정조치를 요청하는 서한을 일본올림픽위원회(JOC) 및 대회조직위원회에 발송했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 OCA헌장에 따라 스포츠 기본이념을 훼손하는 상황이 발생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OCA헌장 제36조 부칙에는 ‘어떠한 정치적, 종교적, 인종적 선전도 OCA 대회 관련 장소에서 허용되지 않는다’고 되어 있다.

이 호텔은 객실에 위안부 강제동원과 난징 대학살을 부정하는 극우성향의 책이 비치돼 국제적인 논란이 일고 있다. 극우 성향 책들은 호텔 체인 최고경영자 모토야 도시오가 쓴 것이다.

한편,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은 2월 19일부터 1주일간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