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이대 교수로부터 학점취득 방법 설명 듣고도 거짓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04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부 특별감사 결과 학점 취득 상담 드러나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정유라가 이대 교수 등으로부터 학점취득 방법을 듣고도 어떻게 학점을 받았는지 모르겠다고 거짓말을 했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병욱 의원(민주당)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이화여대 특별감사 문답 중요 내용을 확인한 결과 김경숙 전 학장이 2015년 9월 정유라 학사관련 상담을 한 차례 하고 지난해 4월에는 자신의 학장실에서 이원준, 이경옥 교수를 동석시켜 최순실 ․ 정유라에게 학사관련 상담을 하였으며 이후 이원준 학과장이 학과장실로 강지은 교수, 서호정 강사를 호출해 최순실 ․ 정유라에게 어떻게 하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별감사 결과 최순실 ․ 정유라를 만난 교수 및 강사는 최경희 총장(2016. 4), 김경숙 학장(2015.9. 2016. 4), 이원준 학과장(2016,. 4), 이경옥 교수(2016. 4), 강지은 교수(2016. 4), 서호정 강사(2016. 4)로 본인들이 문답을 통해 최순실 ․ 정유라를 만난 것을 인정했다.

김병욱 의원은 “정유라는 교육부 특별감사에서 확인한 정유라를 만났다고 시인한 교수 및 강사 6명과 특검에서 밝힌 류철균 교수까지 총 7명의 이화여대 교수를 만나고 관련 과목의 학사 관련 상담을 구체적으로 받았는데도 왜 학점이 나왔는지 모른다는 뻔뻔한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정유라 ․ 최순실에게 학과장으로부터 호출당한 교수와 강사가 직접 찾아와 학점 취득에 대해 구체적으로 상담까지 해 주는 상식을 벗어나는 교육농단이 일어났는데 있어서는 안되는 교육농단을 벌인 정유라 ․ 최순실 및 여기에 관여한 교수들의 범죄를 특검이 명확하게 밝히고 처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