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신비한 동물사전' J.K 롤링이 만든 '마법 세계'를 확장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1-16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의 스틸컷[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제공]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영화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이다. 영화 ‘해리포터’의 스핀오프 작품인 ‘신비한 동물사전’이 영화화된 것이다. 세계적인 작가 J.K 롤링이 그린 ‘해리포터’ 이전의 마법 세계가 또 한 번 스크린에 구현됐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은 해리포터가 태어나기 수십 년 전, 마법 세계 중심에 서 있던 뉴트 스케맨더(에디 레드메인 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926년, 신비한 동물을 찾아 머나먼 나라로 여행을 떠났던 뉴트 스케멘더는 뉴욕에 도착한다. 하지만 어떤 사고로 소중한 동물들이 가방에서 도망치게 되고, 노마지(마법사가 아닌 평범한 인간) 사이에서 눈속임하고 있던 마법 세계가 노출될 위험에 처하게 된다.

‘신비한 동물사전’과 동물학자 뉴트 스케맨더는 ‘해리포터’ 팬들에겐 그리 낯선 존재가 아니다. 바로 호그와트의 교과서인 ‘신비한 동물사전’의 저자가 뉴트 스케맨더이기 때문. 이처럼 두 영화는 촘촘한 연결고리는 물론, 전 시리즈를 관통하는 롤링 특유의 주제 의식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전작에 비견되는 풍성한 이야기 및 상상력이 돋보인다. 새로운 시대와 배경을 통해 확장된 마법 세계는 기존 ‘해리포터’ 팬들에게도, 새로 유입된 팬에게도 충분한 재미를 안겨준다. 특히 영국 마법 세계와는 다른 분위기나 언어의 미국 마법 세계를 보는 것도 큰 재미 중 하나다. 

신비한 동물을 소개하는 것에 그쳤던 동명의 소설과는 달리, 영화는 뉴트 스케맨더와 신비한 동물과의 에피소드로 새로운 이야기를 완성했다. 뉴트 스케맨더를 연기한 배우 에디 레드메인은 ‘신비한 동물사전’의 상징이자 얼굴이 되기에 충분했고, 크레덴스 배어본 역의 에즈라 밀러나 퍼시발 그레이브스 역의 콜린 파렐 역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줬다.

볼거리 역시 충분하다. 미국 마법세계나 미합중국 마법 의회, 놀라운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신비한 동물들 등 화려하고 리얼한 볼거리들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 모든 상상력은 IMAX로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 16일 개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