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컴퍼니, 큐레이션 기능 대폭 강화한 ‘얍 픽’ 버전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4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앱 ‘얍(YAP)’이 전면적인 UI, UX 및 콘텐츠 개편을 통해 한 차원 진화한 O2O 커머스 포털로 재탄생했다.

얍컴퍼니는 맛집과 즐길거리, 할인 및 증정 혜택에 관한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얍 픽(YAP Pick)'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핵심 요소는 맛집과 여행, 쇼핑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 ‘EAT, PLAY, GET’ 테마의 ‘Pick’ 카테고리다. 앱 구동 시 메인 화면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이 카테고리에서는 전문 에디터가 작성한 매거진 형태의 큐레이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Pick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좌측에는 △레저 △얍샵(커머스) △해외여행 △호텔·숙박 등 라이프스타일이, 우측에는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주차장 찾기 △병원·약국 찾기 △뷰티 등 먹거리 및 기타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배치했다. 특히 쾌적한 거래 경험 유도를 위해 여행이나 숙박, 얍샵 등 커머스 카테고리를 전면 메뉴 바(bar)에 배치시킨 점도 눈에 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시즈널 이슈와 트렌드가 반영된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정돈된 형태로 필요한 정보를 얻고 한층 향상된 커머스 검색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필요에 따라 화면을 좌우로 넘기거나 스크롤만 하는 등 간단한 행동만으로 자신의 위치와 상황에 부합하는 유용한 콘텐츠에 다다를 수 있다.

조민수 얍컴퍼니 COO는 "인터넷 속 아무리 많은 정보가 있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찾을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라며 “얍 픽 버전은 넘쳐나는 정보들 속에서 사용자가 자신의 니즈에 최적화된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얍 픽 안드로이드 OS 버전은 즉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금주 중 업데이트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